기독교/칼럼(하늘소망)

요한복음 14장이 밝히는 10가지 진리

배남준 2018. 1. 31. 20:36

9. 교리수업 제5과 성경



요한복음 14장6절 말씀


할렐루야!

성경 66권중 그 모든 말씀이 성령 감화 감동으로 쓰여진 것이므로 모두가 한결같이 귀하고 소중합니다.

그러나 모든 말씀이 예수님으로 귀결되어지므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님을 주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복음서가 핵심이되고 그중에서도 신학자들은 요한복음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렇습니다. 모든 신학의 근본적 내용이 요한복음에서 나온다해도 결코 지나친 말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신성이 가장 잘 표현되고 있기때문입니다. 익숙해지면 요한복음 21장은 1시간이면 완독합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이라면 생전에 적어도  요한복음 100독은 필수적이라고 믿어집니다. 요한복음  21장 중에도 14장은 특별히 많은 진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1 천국은 고차원 공간의 세계이다  

 거할 곳은 영어로 Mansion,저택이란 뜻이고, 처소는 영어로 Place,장소란 뜻입니다. 저택과 장소는 엄연한 공간,장소입니다. 천국은예수님 영접하면 내 마음속에서 시작되고 나그네, 그림자 인생 끝나면- 영원한 본향에서 우리 영혼의 몸이 영원히 거하는 고차원의 장소입니니다.

(요 14 : 2)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2 예수님의 재림   

(요  14 : 3)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3 예수님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시다

(요 14 : 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이요 진리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는니라


  4 믿는자의 능력

(요  14 : 12)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나의 하는 일을 저도 할 것이요 또한 이보다 큰 것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니라  

  

  5  예수님이름으로 기적이 일어난다  

( 요  14 : 14)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  


  6 새 계명 서로 사랑하라

(요 14 : 15)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라


 7 보혜사 성령님

(요  14 : 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 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8 예수님의 긍휼하심

(요 14 :18) 내가 너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아니하고 너희에게로 오리라


9 예수님의 부활

(요 14 : 19) 조금 있으면 세상은 다시 나를 보지 못할  터이로되 너희는 나를 보리니 이는 내가 살았고 너희도 살겠음이라      


10 참 평안         

( 요 14 : 27)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하지말고 두려워 하지도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