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창조과학(하늘소망)

오로라 하나님 사랑

배남준 2021. 1. 26. 11:47

 

일반 계시와 특별 계시는 하나님이 인류에게 자신을 계시하기로 택하신 두 가지 방법입니다. 일반 계시는 자연을 통해 하나님에 대해 알 수 있는 일반적인 진리를 말합니다. 특별 계시는 초자연적인 것을 통해 하나님에 대해 알 수 있는, 보다 구체적인 진리를 말합니다.

시편 19장 1-4절은 일반 계시와 관련하여 선포합니다.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그의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는도다. 날은 날에게 말하고 밤은 밤에게 지식을 전하니 언어도 없고 말씀도 없으며 들리는 소리도 없으나 그의 소리가 온 땅에 통하고 그의 말씀이 세상 끝까지 이르도다 하나님이 해를 위하여 하늘에 장막을 베푸셨도다.” 이 구절에 따르면, 하나님의 존재와 능력은 우주의 관측을 통해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창조의 질서와 복잡함과 경이로움은 능력이 많고 영광스러운 창조주의 존재를 알려줍니다.

로마서 1장 20절 역시 일반 계시에 대해 가르칩니다.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가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려졌나니 그러므로 그들이 핑계하지 못할지니라.” 시편 19편처럼 로마서 1장 20절은 하나님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분명히 보여 알려졌고, 지어진 피조물로부터 ‘이해되며’, 이 사실을 부인할 변명의 여지가 없다고 가르칩니다. 이러한 성경 내용을 염두에 두면, 일반 계시의 잠정적인 정의는 아마도 “모든 사람에게, 언제나, 모든 곳에서 하나님의 존재와 그분의 지혜와 능력과 초월하심을 증명하는 하나님의 계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별 계시는 하나님이 기적을 수단으로 하여 자신을 계시하기로 택하신 방법입니다. 특별 계시는 하나님의 모습, 꿈, 환상,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포함합니다. 성경은 여러 차례 물리적인 형태로 나타나신 하나님을 기록하고 있으며(창 3:8, 18:1; 출 3:1-4, 34:5-7), 하나님이 꿈(창 28:12, 37:5, 왕상 3:5, 단 2)과 환상(창 15:1; 겔 8:3-4; 단 7; 고후 12:1-7)을 통해 사람들에게 말씀하신 것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계시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특별 계시의 한 형태인 그분의 말씀, 즉 성경입니다

오로라는 지구의 자기권이

우주에서 날아오는 해로운 우주방사선들과 충돌할 때

방어기전으로 생겨나는 자연현상입니다.

하나님의 본질은 이시요(요일 1 ; 5 ) 사랑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빛도 오로라입니다.

그러므로 오로라는

창조주하나님의 지구를 보호하시는 손길이

빛으로 나타난 사랑의 표현입니다.

 

화이트 오로라는 마치 하늘의 천사가 내려온듯

하나님의 뜻이 숨어있는듯 합니다.

자연은 또 하나의 성경입니다.

자연 속에서 인류는 창조주하나님의 빛과 사랑을 발견합니다.

오로라(aurora)는 '새벽'이란 뜻의 라틴어로, 1621년 프랑스의 과학자 피에르 가센디가 로마신화에 등장하는 여명의 신 아우로라(Aurora, 그리스 신화의 에오스)의 이름을 딴 것이다. 극광()이라고도 하고, 북반구에서는 노던 라이트(northern light)라 부르기도 한다. 동양에서는 적기()라고도 한다. 위도 60도에서 80도의 지역에서 넓게 나타나며, 오로라대(aurora oval)의 크기는 항상 일정한 것이 아니라 태양의 활동에 따라 변한다

[출처] 오로라 구경한번 해요|작성자 알산점집 용화암

 

 

 

 

 


출처 : NASA - 오늘의 천체사진(2016년 5월 3일 자)
http://apod.nasa.gov/apod/ap160503.html

오로라는 태양에서 날아온 대전입자가 지구 자기장과 상호작용하여 극지방 상층 대기에서 일어나는 대규모 방전현상으로, 태양은 항상 양성자와 전자 등으로 이루어진 대전입자를 방출하고 있다. 태양으로부터 모든 방향으로 내뿜는 이런 플라스마의 흐름을 태양풍(solar wind)이라 하는데, 태양에서 지구에 도달하는 대부분의 태양풍은 지구의 자기장 밖으로 흩어진다. 하지만 일부는 지구의 자기장에 끌려 반알렌대(Van Allen belt)라 불리는 영역에 붙잡힌다. 반알렌대는 조개 모양으로 지구 주위에 구부려져 있고 극쪽에서는 지표에 근접해서 구부려져 있다. 대기 속에서 공기 분자와 대전입자가 서로 충돌하면 기체 분자 내부의 전자가 여기(excitation)된다. 그리고 원래 상태보다 높은 에너지를 가진 전자가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오면서 빛을 방출한다.

 

[출처] 오로라 구경한번 해요|작성자 알산점집 용화암

 

욥기 37장 22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