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브리엘 천사를 만나다 ■
롤랜드 벅 REV
1. 천사의 방문
성령님은 다양한 매개체(성경, 주변 환경, 믿는 자들, 천사...)를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또한 우리에게 꿈, 환상, 은사들 을 통해 직접적으로 말씀하시기도 하신다. (요 16:12~15, 고전 2:6~7)
천사의 방문이 있을 때마다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위대하심이 천사들을 통해 분명히 나타났기 때문에 경이로웠다. “내가 지켜보고 있단다”라고 하나님의 메시지를 가지고 왔다.
천사들이 방문할 때 보통 2~4시간 대화하며 머물렀고 환상을 많이 보여주며 메시지를 전해주었다.
2. 가정의 회복을 위한 계시 (good news for you and your family)
1978년 6월 18일 천사의 방문을 받고 두시간 반 동안 천사와 대화를 나누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에게 큰 관심을 갖고계시며 사람들을 무척 사랑하신다.
이 세상에서 존재하는 것 중에서 하나님의 마음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가정이다. 그러기 때문에 사단은 주로 가정을 파괴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모세가 태어나던 때 사단은 애굽 왕을 격동시켜 어린 애기들을 다 죽이게 했고 에스더 시대에 하만의 마음을 움직여 유대인들을 몰살시키려 했고 예수님이 태어나던 때도 헤롯을 통해 두 살 아래의 어린 애기는 다 죽이게 했다.
오늘날에도 하나님은 그 분의 새로운 계획을 성취시키기 위해 가정을 보호하시는 일에 집중하고 계신다. 가족들 사이에서 맺어진 관계는 천국에 가서도 이어지고 이로 인해 천국에서 얻는 기쁨은 가히 상상할 수 없다.
하나님께서 선포하신 일은 반드시 그대로 이루어진다.
가족의 구원을 위해 드린 기도는 이미 응답되었다. 그러나 하나님은 사람에게 주셨던 자유 의지를 존중하시기 때문에 누구를 억지로 구원하시지는 않는다.
“우리의 진실한 기도는 이미 약속 안에서 응답하셨기 때문에 구걸하듯이 기도하지 말고 대신 하나님을 찬양하고 그 분이 행하실 일을 기대해야 한다”고 천사가 알려줌.
천사들은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올 수 있도록 모든 환경적인 장애물들을 제거하고 모든 대적들을 흩뜨리는 일을 한다. (민 10:35)
하나님께서는 교회를 세우기 전에 먼저 가정을 세우는 데에 관심을 갖고계신다.
하나님은 가정 위에 축복하시길 기뻐하시고 부모 자녀들 사이에 대화가 오가고 미움의 장벽이 무너져서 친구처럼 지내는 관계로 나아가기를 간절히 원하신다.
“나는 가정의 아비들이 가족들의 마음의 아픔을 느끼기를 원한다. 또한 자녀들은 가정 안에 있을 때 가장 안전하다는 것을 깨닫기를 바란다. 이런 관계가 되었을 때 사단이 가정을 틈 타지 못하게 된다”고 말씀하심
하나님은 우리의 죄와 허물을 용서하시면 용서했다는 그 사실까지도 기억치 않으신다.
“일을 아니할지라도 경건치 아니한 자를 의롭다하시는 이를 믿는 자에게는 그의 믿음을 의로 여기시나니 (롬 4:5)
'만약 여러분이 그 누군가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면 더 이상 그에게 가서 교회 가자고 귀찮게 하지 마십시오. 다만 진실한 마음으로 주님께 나아가 그를 주님께 올려 드리십시오. 그들에게 설교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이런 일은 천사들에게 맡기고 성령님께서 그들의 영혼에 말씀하시도록 맡기시기 바랍니다”라고 천사는 메시지를 전해줌.
우리가 세상의 빛이 되어 영혼들을 하나님께로 인도하는 일에 절대로 물러서지 않기를 하나님은 원하신다.
천사들은 결코 낙심하지 않으며 하나님께서 맡기신 모든 명령을 수행한다. 이 땅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대신 선포하고 일을 하며 예수 이름으로 말하고 선포한다. 예수 이름으로 선포된 말은 하나님이 이루신다.
3. 우리가 모르는 천사에 관한 이야기 (Ministry of Angels)
천사들과 만난 이후로는 거의 무의식적으로 하나님을 인식할 수 있게 되었고 주님의 임재와 항상 함께하고 계심을 느낄 수 있었다.
세 번째 천사(가브리엘)의 방문을 받았을 때 그들에게서 거룩한 능력이 뿜어져 나오기 때문에 그 자리에서 쓰러짐. 뭐라 표현할 수 없는 경외심과 놀라움이 나를 사로잡았다.
가브리엘 천사를 크로니 천사(군대장관 - 여리고 성을 무너뜨릴 때 천군을 지휘했다)가 동행했다.
“성령님은 온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동시에 그리고 끊임없이 감지하고 계시며 새가 한 마리 땅에 떨어져도 그곳이 어디인지 바로 아신다”고 하시며 천군 천사들(가브리엘, 미카엘, 크로니)에게 명령을 내리신다고 알려줌.
악한 영들은 사람들을 공격해서 예수님께 대한 촛점을 놓치게 한다.
우리가 신앙 생활할 때 예수님 외에 그 누구도 촛점의 대상이 되면 안된다.
가브리엘 천사는 “하나님의 말씀을 먹어야 합니다. 성경말씀을 분석하는 데 멈추지 말고 그것이 계속 여러분의 마음 속에 살아 있게 해야 합니다”라고 함
하늘에서나 땅에서나 천사들도 얼굴을 바닥에 대고 그분을 경배한다.
가브리엘 천사가 전해준 진리들
1. 성령님께서 온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감지하고 계시며 사단의 악한 세력들의 공격도 감지하시며 천군 천사들에게 명령과 임무를 내리심.
2. 하나님께서 일단 약속하신 모든 것은 이미 다 이루어진 것과 마찬가지다. (사 43:2)
3. 천사들은 천국의 언어를 사용하고 있었고 끊임없이 성령님으로부터 메시지를 받았다.
성령님의 호출을 받았을 때 가브리엘 천사는 빛도 소리도 나지 않고 공기 중으로 사라져버림.
4. 보좌로 이끌리어 (My Visit to the Throne Room)
1977년 어느 토요일 저녁 10시 30분쯤 책상에 앉아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라던 중 보좌 로 이끌려 올라감
롤랜드 벅 목사님은 하나님의 보좌 앞에서 단 몇초 만에 성경을 통째로 깨닫게 하시는 은혜를 입으심
하나님께서는 “나는 나의 본성과 성품에 어긋나는 것을 결코 행하지 않을 것이다. 너희 들을 향한 나의 계획은 선하며 그것은 반드시 성취될 것이다” 라고 하심 <렘 29:11>
하나님께서는 숨겨져 있던 만물의 비밀을 목사님에게 보여주심
롤랜드 벅 목사님에게 앞으로 일어날 120가지의 사건을 적어주심. (순간적으로 종이에 기록됨) 그리고 천국에 기록된 문서들 (the record books)을 보여주심. 거기에는 사람들 의 부르심에 관한 청사진이 실려 있음. 또한 “천국에서는 회개하고 용서받은 과거의 실 수를 기록해두지 않는다”고 하심
“너희들도 단순히 내게 경배하고 나와 함께 동행하며 너희 스스로의 노력을 포기해라 그 리고 너희 마음을 내게 준다면 내가 함께하는 영광을 누릴 것이다. 나의 일은 내가 다 이룰 것이다”라고 말씀하심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바라시는 것은 단 한가지, 그것은 우리가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며 그 분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온 땅위에 가득한 하나님의 은혜와 영광을 바라보면서 그 분이 행하시는 일을 함께 지켜보기를 바라십니다.
이 땅을 떠나 천국에 간 그들은 계속해서 엄청난 기쁨과 즐거움과 행복을 만끽하고 있었 습니다.
우리가 영원토록 머물 천국과 지구 사이에 또 다른 지역을 보여주심. 이 지역에는 이미 죽음을 경험했으나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로 다시 생명을 얻게 된 사람들이 이곳에 있었습 니다. 이것은 신학적 이론과 상반 되는 것이었습니다 -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꼭 그렇지만 은 않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천국에 있는 동안 일어났던 일 중에 제가 놀랍게 깨달은 것은 성경이 쓰인 가장 중 요한 목적은 바로 하나님의 성품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렘 9:23~24, 출 34:6~7>
5. 하나님의 우선 순위 (God's priorities)
가브리엘 천사는 “하나님의 우선 순위”라는 제목으로 일곱가지 진리를 소개해줌
♠ 첫째 진리 : 예수님의 보혈(the blood of Jesus) : 예수님의 보혈의 공로로 우리가 의롭 다함을 얻음
♠ 두 번째 진리 : 하나님과 교제하기 (fellowship and communion with God> : 하나님과 우리가 하나되시길 원하심
♠ 세 번째 진리 : 살아계신 예수님(Jesus is alive) : 예수님은 두 번째 죽음(영혼)을 맛보셨을 때 인간의 죄에 대한 심판이 실 제로 주님께 부어졌다 <히 2:9~15>
그 분은 우리의 육신을 위해 죽으신 것이 아니다. 그 분이 담당한 것은 영혼의 죽음이었다.
♠ 네 번째 진리 : 성령을 부어 주시는 것은 인류를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전체 계획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우리가 예수님의 형상으로 변화되고 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행하신 것처럼 우리가 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 분과 동일한 권능을 받아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성령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 다섯 번째 진리 : 세상으로 나아가기 (go tell the world) : 하나님께서는 세상에 나가 그 분의 말씀을 전하는 것을 우리가 해야 할 최우선 과제로 여기십니다.
♠ 여섯 번째 진리 : 영원한 예수님의 속죄(atonement of Jesus is everlasting)
속죄를 통해 죄를 용서받고 정결해지며 모든 죄책감에서 벗어나게 한다
이 속죄의 진리를 계속 마음 속으로 되새기며 묵상해야 한다 (엡 1:4)
♠ 일곱 번째 진리 : 다시 오실 예수님 (the return of Jesus)
하나님은 우리에게 마지막 날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씀하심
(행 1:10~11, 살전 3:12~13, 계 20:11~15, 계 21:10~11, 계 21:22~27)
이 일곱 가지 진리로 하나님의 계획에서 너무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하심
※ 오늘날 우리에게 주신 일곱 가지 진리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신 일곱 가지 절기의 연 관성
1. 예수님의 보혈 - 유월절 (the passover of the Lord) - 죽음의 천사가 피를 보고 장자 를 죽이지 않음
2. 하나님과 교제하기 - 무교절 (the festival of unleavened bread) - 죄가 용서되었음을 나타냄
3. 살아계신 예수님 - 초실절 (the festival of first fruits) - 예수님의 부활과 생명 상징
4. 성령을 부어주심 - 오순절 (the festival of pentecost) - 유월절이 마치고 50일 째 되 는 날 성령 임함
5. 세상으로 나아가기 - 나팔절 (the festival of trumpets) - 예수님의 소식을 알림 (행 1:8)
6. 영원한 예수님의 속죄 - 속죄일 (the day of atonement) -이스라엘 속박이 끝났음을 기념하는 절기 (요일 1:9)
7. 다시 오실 예수님 - 초막절 (the festival of tabernaeles) - 하나님은 우리와 영원히 살 기를 원하심
6. 죽임 당하신 예수님 (He tasted death)
하나님의 심장이 어디로 향하는지를 보여주는 성경의 핵심 진리이자 모든 역사의 핵심은 바로 예수님의 희생이다.
인간에게 두 번째 죽음인 영혼의 죽음은 두려움과 공포심 그리고 고통을 영원토록 주게 된다. 이 두 번째 죽음을 예수님이 담당하셨다.
지옥의 어둠 속에서 천국으로 오르신 예수님은 아버지 하나님 앞에 고개를 숙인 채 서 계셨고 아버지는 몸을 돌려 아들을 바라보셨습니다.
가브리엘 천사는 “이 더러운 옷을 벗기고 왕의 옷을, 제사장의 옷을 입히라. 면류관을 그의 머리에 놓으라” 면류관이 그의 머리에 쓰이자 “주님은 거룩하십니다!” 라는 소리가 아버지 앞에 상달되었고 수 많은 사람들이 그의 말을 따라 외쳤습니다. 바로 이 때가 예수님이 우리의 왕이자 대제사장이 되시는 순간이었습니다. (스 3:1~10) (사 53:4~9) (마 28:18~20)
예수님과 연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예수님이 오실 그 날까지 예수님의 죽으심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이 우리를 사단의 모든 공격에서 지켜줄 분이심을 믿고 바라보십시오.
“그를 바라보고 깊이 생각하라.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약해지고 병들게 되며 사단의 공격거리가 되고 낙심하게 되어 영혼의 힘을 잃어버리게 되기 때문이다” 라고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성막과 제사는 하나님의 구속 계획을 상징한다. (히 9:13~14) (히 10:16·17)
7. 대속의 은혜 <you are covered (atonement)>
대속 : (히) Kaphar/덮다, 취소하다 (헬) Katallage/교환하다, 화해하다 - 의 의미를 지님
하나님의 구속 계획의 심장부에는 바로 “대속”의 원리가 있으며 우리가 영생을 얻을 수 있는 토대 역시 이 “대속”의 원리이다.
하나님은 대속 제물이 되신 예수님을 통해 우리를 보시고 거룩하고 흠없고 완전한 존재로 여기신다. 거룩함은 하나님의 본성과 성품 그 자체이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바라보실 때 예수님과 그의 희생을 믿는 우리의 믿음을 보시고 우리 를 예수님과 동일하게 보신다고 하심.
하나님이 그 분의 말씀과 성령을 우리에게 주신 이유는 세상 사람들에게 우리의 모습을 통해 예수님을 보여주시기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마음의 중심과 숨은 동기 를 보십니다.
“나를 거역하고 우상을 숭배하는 것은 나의 보호 아래서 벗어나게하는 두 가지 죄악이 다. 사람이 스스로 나의 보호함 속에서 벗어나는 순간 나는 그들의 죄와 결점, 실패함을 보게 된다”
8. 하나님의 경고 (God's warning signals)
하나님은 우리가 즐거움으로 세상을 살아가길 원하신다.
우리가 주님의 빛 가운데서 그 분과 동행하게 되면 두려움이나 초조함에서 완전한 자유를 누리게 된다.
거역한다는 것은 그 분의 보호하심과 축복 그리고 사랑과 약속들을 거절하는 것이다 (고 전 10:6~8)
우상 숭배란 어떤 사람을 숭배하거나 특정 사물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 로 좋아하는 수준을 훨씬 넘어가는 것을 말한다.
하나님은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사람들에게 증오심을 보이셨고, 그들이 불평을 했을 때, 간음했을 때, 천사를 보내어 2만 3천명을 죽이셨다 (고전 10:6·8)
성경에는 하나님의 경고 메시지가 들어있다는 것을 기억해야한다.
영적인 일에 사모함을 잃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영적인 혼수 상태(=영적인 에너지가 고갈된 상태)에 빠져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분별하 는 분별력을 잃어버린 사람들이 많다.
하나님의 일에 열정이 사라지고 그 일이 무거운 짐으로 느껴진다면 당신은 지금 위험한 위치에 있는 것이다.
불신앙이나 의심을 주의하라 (히 3:12)
당신의 신앙이 한 번 뒤로 물러가기 시작하면 하나님으로부터 완전히 멀어지는 것은 시 간 문제이다. 오로지 자신과 관련된 일에만 관심을 갖게 된다. 이 때 심각하게 자신을 점검하라.
하나님의 경고를 통해 우리는 우리의 영적 위험을 감지하게 되고 영적인 죽음을 면할 수 있게 된다. 하나님의 경고는 또 다른 하나님의 사랑이다.
9. 하나님의 위로 (When God says thanks!)
천사를 만나서 듣게된 내용은 주로 세 가지 주제에 관련된 것이었다.
첫 번째 주제는 ‘하나님의 성품’
두 번째 주제는 ‘하나님 앞에서 우리의 모습’
세 번째 주제는 ‘심판의 날을 위해 우리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에 관한 내용이었다.
하나님께서 관심을 기울이시는 것은 바로 사람들입니다. 때문에 우리도 반드시 사람들에 게 관심을 기울여야합니다 (사 58:7)
사람들에게 보이기 위해 하는 구제 활동은 이 땅에서 이미 보상을 받은 것이다.
영원히 남아있는 것이, 하늘의 것이 중요하다, 주님은 “우리가 영원히 남을 열매를 위해 힘쓰라”고 하심
“예수님을 대신해서 실제적으로 사람들의 필요를 채워주는 일은 사람들에게 구원에 대해 증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이라”고 천사는 말했다. (마 25:35~40)
“당신이 사람들을 도울 대 당신 자신이 그들에게 살아있는 말씀이 되는 것입니다”
고아나 과부를 돌보라. 하나님을 아직 알지 못하는 자들을 돌보라. 성령의 열매를 맺으 라.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이 살아있다는 것을 보여줄 사람들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다. (사 58:6~7)
이 세상이 필요로 하는 것은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그 예수님을 보여줄 수 있는 통로는 바로 우리 자신입니다.
10. 미가엘과 그의 천사들 (Michael and his angels)
◎ 가브리엘 천사장 : 구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잃어버린 영혼을 데려가는 역할을 한다.
◎ 미가엘 천사장 : 사단의 세력과 영적전투 수행한다.
그들로부터 뿜어져나오는 광체와 영광을 묘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나님의 자비와 사랑, 성령의 열매들이 그들에게서 흘러나온다. 영적 전투를 구행한다.
◎ 지휘 계통 : 성령님→ 천사장 → 군대장관 → 지도자급 천사 → 천사
◎ 천사들의 임무와 용모
보호 천사 : 주님의 생명이 우리에게 흘러들어 오게한다.
이땅에 머물며 성도를 보호. 상처를 회복시킴
전투 천사 : 어두움의 영을 쫓아내고 흐트러뜨림
메신저 천사 : 하나님의 명령을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전함
기록 천사 : 사람의 선한 행위 기록함
천사는 그 능력에 한계가 없다 (∵하나님의 일을 수행하기 때문)
천사들의 용모 : 잘 생기고 이목구비가 뚜렷하다.
천사들의 옷 : 금색수가 놓인 하얀색 튜닉(웃옷), 셔츠
헐렁한 바지, 금으로 된 벨트, 머리칼은 금발
천사들의 나이 : 하나님이 창조하신 이 세상보다 더 많다
◎ 천사들의 나타남
사사기 13장 - 소라땅에 마노아 가족 (삼손)
여호수아 5장, 6장 - 크로니 군대 대장, 여리고 성 무너Em림. 기생 라합 가족들 구출
눅 1장 - 사가랴와 엘리사벳 (요한), 마리아 처녀 (예수님)
마 21 : 13, 마 4 : 1~11, 눅 22 : 43, 시 34:7, 단 6: 22, 행 8 : 25~26
◎ 루시퍼 (계 12:7~12) 때가 되면 전부 무저갱이로 들어감
○ 사단은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며 사람들의 마음은 읽을 수 없다.
그러기 때문에 매우 불안해한다.
.
11 다시 오실 예수님! (He is coming again!)
1. 계절의 분별, 시대의 분별, 아담하와 (0시0분~ )
마지막 때일수록 변치 않는 하나님의 말씀에 굳게 서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사람들이 깨닫고 있다.
2. 예수님은 분명히 다시 오신다 (요 14, 눅 21, 행 1:10~11, 살전 4:16, 약 5:7~8,
벧전 1:13, 요일 3:2)
3. 모든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께서 예수님이 다시 오실 것이라고 말씀하심
4. 사회 각 영역에서 사단의 활동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하나님의 구원 계획은 전혀 차질 없이 이루어져간다.
가브리엘 천사의 말 “예수님이 오신 이래로 하늘나라가 이토록 흥분된 적이 없었습니다. 지금이 바로 그 때입니다.
마라나타! 주여 속히 오시옵소서. 아멘 !!
'기독교 > 신앙칼럼,뉴스,시,그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밥퍼' 최일도 목사, 20년 만에 중국 分院 '독립- 섬기는 정신 심어주고 (0) | 2017.08.18 |
---|---|
작은 교회가 보물입니다 (0) | 2017.08.17 |
팽팽한 긴장속에서도 - 해병대 2사단 장병들 주일 예배 (0) | 2017.08.15 |
한국기독실업인회 -논산훈련소 2박 3일 군 장병 복음화 기도회 (0) | 2017.08.15 |
임현수목사 북한 31개월 억류 - 노동하며 기도 (0) | 2017.08.15 |